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조립_OS/서버_네트워크

윈도우10 네트워크 파일 및 프린터 공유

Windows 10에서 네트워크를 통한 파일 공유에 대한 변경 내용
       참고:  https://support.microsoft.com/ko-kr/help/4092694

 

 

네트워크를 통해 파일 또는 폴더를 공유하려면 어떻게 하나요?

 

파일 탐색기에서 파일 또는 폴더를 공유하려면 다음 중 하나를 수행하세요.

  • 파일을 누르거나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액세스 권한 부여 > 특정 사용자를 선택합니다.

     

 

  • 파일을 선택하고, 파일 탐색기 맨 위의 공유 탭을 선택한 다음 공유 대상 섹션에서 특정 사용자를 선택합니다.

한 번에 여러 파일을 선택하는 경우, 동일한 방식으로 모든 파일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폴더의 경우에도 마찬가지로 작동하므로, 폴더를 하나 공유하면 해당 폴더의 모든 파일이 공유됩니다.

 

네트워크 검색을 켜려면 어떻게 하나요?

파일 탐색기를 열고 네트워크로 이동하여 오류 메시지("네트워크 검색이 꺼져 있습니다….")가 표시되는 경우, 네트워크에서 파일을 공유 중인 장치를 보려면 네트워크 검색을 켜야 합니다.

네트워크 검색을 켜려면 네트워크 검색이 꺼져 있습니다. 배너를 선택한 다음
네트워크 검색 및 파일 공유 설정을 선택합니다.

 

로컬 사용자 또는 관리자 계정 추가 방법
https://ocwkr.tistory.com/486

 

네트워크 프린터 공유
https://support.microsoft.com/ko-kr/help/4089224/

 

윈도우 10 파일 및 프린터 공유 확인 사항

 

서비스

Function Discovery Provider Host

Function Discovery Resource Publication

제어판- 프로그램 및 기능- windows 기능 켜기/끄기 - SMB 1.0/CIFS 파일 공유 지원

 

 

윈도우10 버전 1803 홈그룹 제거
https://support.microsoft.com/ko-kr/help/4091368/

파일 탐색기에서 폴더를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한 다음 액세스 권한 부여를 가리키면
홈 그룹(보기) 및 홈 그룹(보기 및 편집) 옵션이 여전히 Windows 10(버전 1803 이상)에 나타납니다.
그러나 두 옵션 모두 아무 작업도 수행하지 않습니다. 파일 또는 폴더를 공유하려면, 같은 바로 가기 메뉴에서 특정 사용자를 대신 선택하세요.

 

변경되지 않은 내용

이전에 홈 그룹을 사용하여 공유한 모든 폴더, 파일 또는 프린터가 계속 공유됩니다. 이는 다음을 의미합니다.

  • 공유 네트워크 폴더를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PC 이름과 공유 폴더 이름을 \\컴퓨터이름\공유폴더이름 형식으로 입력하여 파일 탐색기에서 해당 폴더를 열 수 있습니다.
  • 하나의 사용자 계정을 PC에서 공유하도록 설정한 경우, 해당 계정을 계속 공유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인쇄 대화 상자를 통해 모든 공유 프린터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